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여행, 속초 중앙 시장 탐방기

by 지성빠빠 2023. 4. 21.
반응형

저는 속초를 자주 여행 하는 편인 거 같은데 이유가 속초 중앙 시장을 가려고 하는 거 같아요. 사람들도 북적대고 먹을 것도 많고 살 것도 많고 해서 그런 거 같은데 막상 가면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살건 사지도 못하는 거 같네요. 아무래도 줄 서는 건 힘든 거 같아요. 그럼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가 있어서 찾아 가시는 거겠죠? 


속초 중앙 시장 

속초 중앙 시장 공영 주차장 모습입니다
속초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중앙시장에 도착을 하면 공영 주차장에 주차 하는것이 편합니다. 골목골목에 운 좋으면 주차할 곳이 있긴 하지만 너무 뱅뱅 돌아야 하기도 해야 하고 관광지 주차장 치고는 주차 가격이 30분 이내 300원 초과 시 10분당 200원 종일 주차는 6000원이라 맘 편히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게 마음이 편한 것 같아요.

 

주차장도 바로 정문 앞에 신호등만 건너면 시장 입구가 있어서 편리하지만 아쉬운 점은 시장에서 물건 구입후 주차권을 받을 수 있는데 하루에 30분짜리 2장밖에 사용을 하지 못한다고 하여 1시간 경과 후에는 아무리 많이 구입을 했어도 주차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먹자거리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먹자거리

이제 그 유명한 속초 중앙시장 먹자골목으로 와 봤는데요. 금요일 오후 5시쯤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이 있더라고요. 역시 관광시장이긴 한가 봅니다. 대체로 먹자골목에는 젓갈집, 튀김집, 튀각집, 닭강정, 대게집, 오징어순대 등 이렇게 거리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시식을 할 수 있는 튀각집 앞에는 구입을 하려는 사람들과 시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뭉쳐 복잡하더라고요.

속초 중앙시장 만석 닭강정 계산대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그 유명하다는 만석 닭강정 모습입니다. 시장입구 쪽 새로운 분점을 내어서 사람들이 분점에서 많이 사가는지 옛날 명성만큼 본점에는 줄이 많이 없더라고요. 예전에는 만석 닭강정집 앞에 지나가려면 한참 걸릴 정도로 줄이 길었는데 말이죠. 저도 먹어봐서 알지만 입맛이 바뀐 건지 만석 닭강정집 맛이 바뀐건지 예전만큼 맛이 있지는 않더라고요. 오히려 중앙 닭강정집이 줄이 더 긴 현상을 봤네요. 전 중앙 닭강정집 먹어보진 않았는데 이제 세대교체가 이뤄지는 건가요?

속초 중앙시장 대게를 파는 게싸다구 집 줄서 있는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제가 속초 가면 항상 돈을 아끼지 않고 구입하는 곳 게 싸다구!입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대게를 취급하는 가게들이 여기 말고도 많이 있지만 여기에 사람들이 줄을 더 많이 서있어서 그런가요? 이상하게 여기만 가게 되네요. 맛도 여기가 더 맛있는 거 같고요. 예전에는 방문을 하면 쪄 있는 대게들도 있어 금방 나오기도 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수족관에서 바로 꺼내 쪄주시더라고요. 50분 정도 걸린다 했는데 오히려 바로 쪄주니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곳에서 대게나 홍게찜을 구입하시려면 이곳을 먼저 방문해서 계산을 하면 몇십 분 후에 오라고 얘기를 해주니 시장을 둘러보기 전 먼저 구입을 하신 후 시장을 구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속초 중앙시장 술빵 맛집 줄서 있는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그리고 게 싸다구! 바로 옆에 있는 술빵집입니다. 이곳은 한번 먹어봐야겠다 생각만 하고 항상 구입하지 못하는 곳입니다. 줄이 어마어마합니다. 옆에 게 싸다구! 집과 줄이 엉켜 더 많아 보이는 거 같기도 하고요.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갈 때마다 줄이 어마어마 한지 언젠가 먹어보고 싶네요.

속초 중앙시장 새우아저씨 식당 앞에 사람들이 줄 서 있는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티브이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그런지 먹자골목 쪽 튀김집의 메카인 듯합니다. 다른 튀김집은 그 다시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이곳 튀김집만 줄이 길어요. 생활의 달인인가? 거기에 나온 방송을 본 것 같기도 한데 뭔가 다른 비법이 있어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줄 서 있는 거겠죠? 

속초 중앙시장 수산물 회센터 입구 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 수산물 회센터 입구인데요. 이 입구 사진만 찍고 회센터 안에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호객행위가 조금 있으셔서 사진을 찍기 조금 그렇더라고요. 아닌 분들도 있지만 그냥 편하게 구경하게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회 한 접시 포장해서 나왔는데 가격은 흥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속초 중앙시장 입출구 모습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이제 대게찜도 포장이 완료되어 받아 들고 중앙시장 밖으로 나가봅니다. 저 제7 문쪽이 주차장과 가까워 저는 저쪽으로 들어왔다 나갔다 했습니다. 

 

항상 중앙시장에 오면 제가 시장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고 북적북적하는 게 좋더라고요. 사람들을 이렇게 보면 생기가 도는 듯한 거 같아요. 물론 한 여름에 오면 쪄 죽을듯한 더위에 짜증도 많이 나지만 이곳은 강원도 어디를 가던 방문을 꼭 해야 마음이 편한 거 같아요. 

 

 

속초에는 갈 곳도 많고 볼 것도 많지만 중앙시장에 들르셔서 맛있는 음식과 정겨운 시장 모습을 보며 여행을 마무리하셔도 좋을 거 같고 여행의 시작을 이 곳에서 출발 하셔도 좋을거 같은 시장인 거 같습니다.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